티스토리 뷰

1.elasticache 연결 안됨

2.nslookup써봄

3.동일 vpc가 아니면 실행이 안되는 문제였음. ec2에서 배포하니 됨

 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 

미니프로젝트 진행 중, reddison에서 lock 기능을 구현하고 테스트해보려 실행했는데 아래 오류와 함께 실행이 되지 않음

 

일단 lock 기능이 구현된 redisson facade가 잘 안되는 모양. 왜그런가 봤더니 elasticache에 연결이 안되는 것 같다.

 

설정이나 코드에는 문제가 없어 보였다. 그럼 뭔가 elasticache가 실행이 안되고 있나? 해서 elasticache 콘솔에 가 봤는데도 available로 잘 돌아가고 있었다.

호스트쪽을 보니 호스트 뒤에 172로 시작하는 무슨 주소가 하나 붙어있었다. 이게 뭔가 싶었다.

서버가 잘 되는지를 어떻게 확인하나 싶어 찾아보다가 서버 네트워크 조회와 관련된 명령어로 nslookup을 찾았다.

nslookup을 사용해본다.

 

 

일단 로그에서 호스트 뒤에 붙던 ip의 출처는 알아냈다.
이 호스트의 ip주소인 것 같은데 그것보다 Non-authoritative answer라는 게 뭔가 좀 걸렸다.

일단 이것으로 전체 판단하기는 힘들지만

서버는 ip주소를 받아오기는 하는 거 보면 제대로 돌아가기는 하는 것 같고, Non-authoritative answer라는 단락의 ip를 사용하는 걸 보니 뭔가 권한과 관련된 문제가 있나 싶었다.

뭔지 잘 모르겠어서 elasticache 매뉴얼을 살펴봄. 일단 redisson의 문제는 아니라고 판단함. (연결이 문제였으니. 그리고 테스트 코드에서도 잘 돌아가서 코드 자체에 문제는 없다고 판단함)
https://aws.amazon.com/ko/premiumsupport/knowledge-center/elasticache-redis-cluster-fix-connection/

 

ElastiCache for Redis 클러스터에 대한 연결 문제 해결

ElastiCache for Redis 클러스터에 연결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? 최종 업데이트 날짜: 2022년 6월 24일 Amazon ElastiCache for Redis 클러스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.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

aws.amazon.com

 

 

동일 vpc가 아니면 액세스가 안된다고 한다. 그럼 동일 vpc에 속한 ec2에선 돌아가나?
ec2에서 배포해 봄

 

되네?

댓글